(struct 구조체이름 *)포인터
((struct 구조체이름 *)포인터)->멤버
공부 : c언어 코딩도장
((struct 구조체이름 *)포인터)->멤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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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include <stdio.h>
#include <stdlib.h> // malloc, free 함수가 선언된 헤더 파일
struct Data {
char c1;
int num1;
};
int main()
{
struct Data *d1 = malloc(sizeof(struct Data)); // 포인터에 구조체 크기만큼 메모리 할당
void *ptr; // void 포인터 선언
d1->c1 = 'a';
d1->num1 = 10;
ptr = d1; // void 포인터에 d1 할당. 포인터 자료형이 달라도 컴파일 경고가 발생하지 않음.
printf("%c\n", ((struct Data *)ptr)->c1); // 'a' : 구조체 포인터로 변환하여 멤버에 접근
printf("%d\n", ((struct Data *)ptr)->num1); // 10 : 구조체 포인터로 변환하여 멤버에 접근
free(d1); // 동적 메모리 해제
return 0;
}
// 실행결과
// a
// 1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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