Material
Renderring Mode
Opaque - 불투명함
Cutout - 불투명한 부분과 투명한 부분을 구분함 (ex 철망)
Fade - 컷아웃과 비슷하지면 관통(반투명)되서 보인다
Transparent - 전체가 관통(반투명)되서 보임 (ex 유리잔)
albedo - 반사율과 가장 기본적인 텍스쳐를 붙여 넣는다
Metallic - 금속효과를 내줌(반사율 증가)
Normal Map- 입체효과 인것 같은 느낌을 살려줌 (하이폴리곤 데이터를 로우폴리곤에 덮어 씌워서 효과를 내는 것), 값을 많이 줘도 처리속도에 큰 영향을 미치진 않는다
Emission - 특정 텍스쳐를 붙이고 발광 효과를 냄
Secondary Maps - 동일한 폴리곤에 매핑을 두가지 이상 할 수 있음 겉 매핑이 사라지면 내부 매핑이 보여지는 효과 만들기, 부위 파괴 효과, 탄흔
// 매핑은 평면상에서 작성한 무늬와 질감을 입체로 변환하는 작업이고 이 작업을 통해 모델은 사실성을 획득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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